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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
오늘은 이닉스 상장 첫날이었어요.
그런데 거래 초반에 버벅거림이 있었어요.
인터넷으로 주식 거래를 하다가 보면 이런 경우가 간혹 있는데
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.
그래서 오늘은 주식 거래 시 전산 오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볼게요.
오늘은 삼성증권을 가지고 설명하도록 할게요.
삼성증권 민원 방법
삼성증권에 민원을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.
1. 홈페이지
2. 팩스
3. 전화
4. 우편
홈페이지 민원 접수
1.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요.
2. 상단의 메뉴 중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해요.
3. 고객센터 메뉴 중 아래에 소비자보호광장을 선택해요.
4. 고객의 소리를 클릭해서 민원을 접수할 수 있어요.
팩스와 전화 민원 접수
팩스 번호는 02-2975-1572예요.
필요한 서류를 보내면 돼요.
전화는 080-911-0900으로 전화하면 처리가 가능하다고 해요.
우편 접수
우편 접수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74번길 11, 삼성증권 금융소비자보호팀이에요.
전산 장애 대처 방법과 보상 기준
삼성증권 홈페이지에는 전잔 장애가 생겼을 때 대처하는 방법과 보상 기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놨어요.
먼저 전산 장애로 주문이 되지 않을 경우 삼성증권 패밀리 센터 1588-2323이나 영업점을 통해 전산 장애가 맞는지 확인이 필요해요. 그리고 위의 경로를 통해 비상주문을 할 수 있다고 해요. 비상 주문의 경우 전산 오류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수수료를 적용해서 주문을 할 수 있어요.
이후 고객의 소리를 통해서 전산 장애로 인한 불편을 접수 가능해요.고객의 소리에 접수를 할 때 온라인으로 주문을 시도할 때 장애가 있었던 화면을 캡처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증명할 자료를 함께 첨부해야 해요.
보상 기준에 특히 빨간 글씨로 이렇게 써 있어요.'비상 주문을 시도하지 않을 경우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'
그런데 우리가 언제나 영업점을 방문할 준비가 되어 있거나 혹은 전화가 시원하게 바로 연결되지 않을 때도 있잖아요.
그래서 삼성증권에서는- 영업점 방문이 어려워서 비상 주문을 하지 못한 경우- 패밀리 센터에 전화 연결이 어려워 비상 주문을 하지 못한 경우- 비상 주문을 했지만 피해가 발생한 경우
이런 경우에는 보상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해요.
그래서 이럴 경우에는- 처음 주문하려고 했던 시간- 주문 종류- 종목과 수량- 가격- 보상 범위
이것을 고객의 소리로 접수할 경우 심사 후 보상이 결정이 된다고 해요. 오늘은 삼성증권에서 전산 오류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봈어요.갑작스레 이런 일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스럽잖아요.이런 일이 생기면 안되겠지만 미리 알아 두고 대처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.
혹시 오늘 전산 오류가 있으셨던 분들은 이런 절차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보상을 받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해도 뭔가 더 좋은 시스템으로 바뀌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