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현재 아르헨티나에서 U-20 월드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
지난 5월 20일 월드컵이 개막하였고 6월 11일까지 대회가 진행됩니다.
한국의 대표팀 역시 이 월드컵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
한국 대표팀
한국 대표팀의 감독은 김은중입니다. 김은중 감독은 선수시절 대전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했으며 여러 구단을 거쳐 다시 2014년에 대전에서 은퇴를 했습니다. 이후 대전에서 코치 생활을 시작하였고 현재 대한민국 U-20 국가대표팀의 감독을 맞고 있습니다.
U-20 대표팀으로 총 21명의 선수가 있습니다. 각 포지션별로 선수를 알아보겠습니다.
공격수 - 강성진(FC 서울), 김용학(포르티모넨세), 박승호(인천유나이티드), 배준호(대전하나시티즌), 이영준(김천상무)
이지한(프라이부르크)
미드필더 - 강상윤(전북 현대), 박현빈(인천유나이티드), 배서준(대전하나시티즌), 이승원(강원FC), 이승준(FC 서울)
수비수 - 김지수(성남 FC), 박창우(전북 현대), 이찬욱(경남FC), 조영광(FC 서울), 최석현(충남 단국대),
최예훈(부산아이파크), 황인택(서울 이랜드FC)
골키퍼 - 김정훈(서울 고려대), 김준홍(김천상무), 문현호(충남아산)
조별 예선 결과
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F 그룹에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. F조에는 감비아, 프랑스, 온두라스가 소속되어 있습니다. 조별 리그에서 각 조의 1,2위가 16강에 진출하게 되고 조별리그 3위는 3위팀 중 상위 4팀만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.
대한민국은 조별리그 3경기 중 1승 2무로 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.
한국의 16강전은 6월 2일 에콰도르와의 경기였습니다. 대한민국은 이 경기에서 3:2로 8강전에 진출하게 됐습니다.
한국의 8강전 상대는 바로 나이지리아였습니다. 8강전 경기는 6월 5일 치뤄졌습니다. 한국은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1대 0 승리로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.
4강 일정
한국의 U-20 월드컵 4강전의 상대는 바로 이탈리아입니다. 이탈리아와의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6월 9일 아침 6시에 펼쳐집니다. 아주 이른 시간임에도 대한축구협회에서는 9일 오전 6시에 광화문광장에서 단체응원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.
대한민국의 U-20 월드컵 대표팀이 9일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결승으로 진출하게 됩니다. 한국이 만나게 될 팀은 다른 4강전 경기인 우루과이와 이스라엘의 대결에서 결정되게 됩니다. 한국의 대표팀은 직전 대회인 2019년 폴란드 U-20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.
이번 대회에서는 한국 대표팀의 선전으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